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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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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 성능이 개선된 IEEE 표준 시각 동기를 이용한 자율주행차 내부 통신망 구조 설계 및 성능 분석: HSR 과 Seamless Ethernet 비교를 통하여
Design and Performance Analysis of In-Autonomous Vehicular Network(IAVN) using Enhanced Balanced IEEE PTP (Precision Time Protocol) with Seamless Ethernet or HSR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명지대학교
MyongJi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종명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3-03
과제시작연도 2022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300009855
과제고유번호 1711159920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DB 구축일자 2023-10-11
키워드 자율주행차.내부통신망.무결절.이더넷.에이치에스알.IVN.Seamless.HSR.Ethernet.CAN.

초록

□ 연구개요
o Seamless 이더넷의 기본 운영 개념과 설계는 중견 연구(2017-2019)를 통하여 수행되었고, IEEE 국제 표준화 안건 채택 등으로 입증되었음. HSR(High-availability Seamless Redundancy) 통신 Traffic Reduction 기술은 본 연구 책임자가 선도하고 있으나, HSR 기술 자체는 유럽이 중심이 되어 기술 축을 이끌고 있음. 이에 Seamless 이더넷을 미국 IEEE과 연계하여 또 하나의 기술 축으로 발전시켜, 궁극적으로 한국의 기술위상 및 관련 산업 발전에 기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1) 연구 단계별 배경 및 연구 수행 결과 ... 4
  • 2) 중견 후속연구(2020-2023.2) 제안 배경 ... 5
  • 3) 연구 필요성 ... 6
  • 4) 연구 범위 ... 7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8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수준 ... 10
  • 1) 정성적 연구개발성과 (연구개발결과) ... 10
  • 2) 세부 정량적 연구개발성과 ... 10
  • 3) 목표 달성 수준 ... 11
  • 4) 목표 미달 시 원인 분석 ... 13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4
  • 1) 기술/산업적 측면 ... 14
  • 2) 국제 표준화 측면 ... 14
  • 3) 인력 측면 ... 14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15
  • 1) 성과 관리 추진체계 ... 15
  • 2) 타 연구에의 응용 ... 15
  • 3) 추가 연구필요성 ... 15
  • 6. 자체점검표 ... 16
  • 7. 참고문헌 ... 17
  • [붙임1] 세부 정량적 연구개발성과 ... 19
  • [붙임2] 연구책임자 대표적 연구실적 및 증빙(요약문 및 사본) ... 24
  • 끝페이지 ... 36

표/그림 (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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