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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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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성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09926 |
과제고유번호 | 171116446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11 |
키워드 | 모사연료.유전 알고리즘.상세화학반응모델.연료 디자인 플랫폼.Surrogate fuel.Genetic algorithm.Chemical kinetic model.Fuel design platform.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실제 연료를 대체하기 위한 모사 연료를 자동으로 설계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개발이며 모사 연료 상세화학반응모델을 이용하여 연료의 연소 특성을 해석하고 극초음속 비행체 냉각 채널에서의 열전달 특성을 파악하고자 함
1) 연료 디자인 플랫폼 개발
실제 연료의 탄소 결합 유형, 점화지연 시간, 수소/탄소 비, 밀도, 발열량, 인화점, 증류, 매연 생성 등의 속성값을 설계목표로 하여 소수 화학종으로 구성된 모사연료를 디자인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2) 모사연료의 상세화학반응모델 모듈 개발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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