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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사이버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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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염광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300010110 |
과제고유번호 | 1711170364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11 |
키워드 | 상용전기자동차.기어치형.유성기어.변속기.최적화.Commercial electric vehicle.Gear tooth.Planetary gear.Transmission.Optimization. |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상용 전기자동차의 모터 부하를 줄이면서 초기구동력 확보를 위한 변속기를 개발하기 위하여 변속방법을 도출하고 도출된 변속방법을 토대로 기어치형의 강도해석을 진행한다. 그리고 상용 전기자동차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터의 특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변속비를 설정하고 변속 메커니즘을 결정한다. 마지막으로 변속기의 적합성 검증을 위하여 변속기의 피로해석 및 구동시 발생되는 발열특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차년도에는 해당분야의 논문 및 학회참석으로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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