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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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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영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10248 |
과제고유번호 | 1711169438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10-11 |
키워드 | 자폐스펙트럼장애.게임기반학습.감정인식.사회적 상호작용.기능성 게임.Autism Spectrum Disorders (ASD).Game-based learning.Emotion recognition.Social interaction.Serious game. |
연구개요
○ 본 연구는 파워스킬 증진을 위한 감정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 기반 학습을 ASD 청소년 대상으로 설계하고 적용하여, 그 효과를 기술적, 교육적, 사용자 경험적 측면에서 탐색함으로써, ASD 청소년의 성인기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수행됨
○ 파워스킬은 하드스킬의 상대적 의미로 정의되며, ASD 학생들은 사회성 및 사회적 인지능력이 제한되어 있어 파워스킬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함. 최근 게임기반 콘텐츠를 통한 ASD 학생들의 사회성 및 사회적 인지능력 증진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감정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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