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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환경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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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용건 |
참여연구자 | 임형우 , 최형식 , 신동원 , 양유경 , 최영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10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2300028650 |
과제고유번호 | 1105018086 |
사업명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23-11-27 |
키워드 | 탄소중립.국내 수송부문.상하향 통합모형.탄소가격.친환경차 전환.수요관리.교통세 개편.Carbon Neutrality.Domestic Transportation Sector.Integrated Model.Carbon Price.Eco-friendly Vehicle Conversion.Demand Management.and Transportation Tax Reform.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수송부문은 기후 및 대기정책 수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
ㅇ 수송부문은 온실가스 배출 및 대기오염 측면에서 기여도 및 감축 잠재량이 높아 탄소 중립을 위해 중요
- 수송부문은 온실가스 배출량의 15%, 미세먼지 배출량의 29%를 차지
ㅇ 2030 NDC 상향안 및 2050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과학적 분석 및 평가에 기반한 수송부문 정책 수립이 중요
❏ 본 연구의 목적은 2050 탄소중립 전략의 영향 분석 및 수송부문 정책 추진 방향 제시
ㅇ 일반균형
Ⅰ. Introduction
1. Purpose of the study
❏ Transportation sector plays a significant role in establishing a climate and atmospheric policies
ㅇ Transportation sector has high emission(pollution) reduction potential, which is a significant factor for the carbon neutrality
- Transportation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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