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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다윈프릭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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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범주 |
참여연구자 | 남상철 , 김관주 , 장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1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400000027 |
과제고유번호 | 1615012886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24-06-18 |
키워드 | 제동 유연패드.제동 슈.금속소결마찰재.합성마찰재.마찰열.Flexible Brake Pads.Brake Shoes.Metallic Sintered Friction Material.Synthetic Friction Material.Frictional Heat.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평균마찰계수) UIC 541-3, UIC 541-4에 부합한 제동 유연패드 및 제동 슈 개발
○ 국내 동력집중식 고속철도차량(KTX-산천)에 인터페이스 호환이 가능한 고성능 제동 유연패드 및 제동 슈 국산화 개발
○ 공인기관 시험검증, 철도용품 형식승인, 제품의 성능인증획득
※ 개발 주요 사양
※ 개발 목표치 상향 조정
■ 전체 내용
○ 고속철도용 제동 유연패드/제동 슈 국내외 동향 조사 분석
- 국내외 기술개발 동향 및 논문 조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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