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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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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태훈 |
참여연구자 | 안태풍 , 김우연 , 차한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4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400000239 |
과제고유번호 | 1615012892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24-06-26 |
키워드 | 전기철도.전압 불평형.불평형 개선장치.부하 밸런서.능동형 밸런서.Electric railway.Load imbalance.Load balancer.Active balancer.Compensator.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급전선로 전력부하 불평형 개선을 위한 5MVA급 능동형 밸런서 개발
○ 공인기관 시험검증 및 인증획득을 통한 해외 진출 전략 마련
◼ 전체 내용
○ 고속철도용 능동형 밸런서 국내외 동향 조사 분석
- 국내외 기술개발 동향 및 논문조사 분석
- 특허 조사 및 특허 회피 전략 분석
- 해외 벤치마킹 대상 조사 및 적용 기술 분석
- 전력반도체 기술사양 조사 분석
- 피크전력저감 및 에너지절감 효과 분석
○ 고속철도용 불평형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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