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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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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영상콘텐츠 제작환경 구축을 위한 실물-가상 객체 변환 기술 및 버추얼 스튜디오 플랫폼 연동 솔루션 개발
Development of real-to-virtual object conversion technology and virtual studio platform interworking solution to establish a non-contact video content production environmen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백스포트
연구책임자 신윤수
참여연구자 민병왕 , 서영호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4-02
과제시작연도 2023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400000256
과제고유번호 1711194095
사업명 비대면비즈니스디지털혁신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24-06-18
키워드 디지털 트윈.메타버스.가상화 스튜디오.포토그래매트리.인공지능.Digital twin.metaverse.Virtual Production.Photogrammetry.AI.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비대면 협업 중심의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물 기반 소품-가상객체 변환 기술 및 버추얼 스튜디오 플랫폼 연동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고 이를 버추얼 프로덕션 기반 영상콘텐츠에 적용 및 실증

◼ 전체 내용
1. 2차원 다중 실사 기반 3차원 가상객체 생성 기술 개발
다중 카메라 기반으로 메시 데이터와 고해상도의 텍스쳐 데이터를 생성한다. 해당 촬영은 다중 초점 기반 촬영 기술이 적용되며 시스템과 연동할 저작도구 SW를 개발한다.
2. 실사 기반 가상객체 생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최종보고서 ... 2
  • 요 약 문 ... 3
  • 목차 ... 6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7
  • 가. 개발 대상 기술 개념도 ... 7
  • 나. 개발 기술 용도 및 적용 분야 ... 7
  • 다. 기술 개발의 필요성 ... 8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9
  • 가. 2차원 다중 실사 기반 3차원 가상객체 생성 기술 개발, 엠앤앤에이치(주) ... 9
  • 나. 실사 기반 가상 객체 생성 및 메타데이터 저작 솔루션 개발, 광운대 ... 18
  • 다. 가상객체 아카이빙 서버 및 브릿지 플랫폼의 개발, (주)백스포트 ... 23
  • 라. LED월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 통합, (주)백스포트 ... 29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33
  • 1) 연구수행 결과 ... 33
  • 2) 목표 달성 수준 ... 40
  • 4. 목표 미달 또는 미흡한 사항에 대한 원인분석 ... 42
  • 1) 목표 미달 또는 미흡한 연구결과에 대한 원인(사유) 자체분석 내용 ... 42
  • 2) 미달 또는 미흡한 결과물에 대한 보완 활동 ... 42
  • 3) 연구개발 과정의 성실성 ... 42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42
  • 6.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43
  • 1) 향후 5년간 성과활용․확산 활용방안 및 계획(활동계획) ... 44
  • 2) 주요 성과활용 (기대)성과목표 ... 45
  • 3) 성과활용·관리 추진체계 ... 46
  • 4) 기타 ... 47
  • 7. 연구개발성과에 대한 후속연구 및 추가 개발 계획 ... 47
  • 8. 연구개발비 사용실적 ... 47
  • 1) 연구개발비 사용명세서 ... 47
  • 2) 발생이자 사용명세서 ... 48
  • 3) 반납액 명세서 ... 49
  • 끝페이지 ... 50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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