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오투오 |
---|---|
연구책임자 | 안성민 |
참여연구자 | 임희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4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정보통신기획평가원 Institute of Information&Communications Technology Planning&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2400004359 |
과제고유번호 | 1711134351 |
사업명 | ICTR&D혁신바우처지원(R&D) |
DB 구축일자 | 2024-07-17 |
키워드 | 기계독해.자연어처리.질의응답.비대면.AI 컨택센터.MRC.Natural Language Processing.Question Answering.Non-face-to-face.Al Contact center.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딥러닝 기반의 기술로 자유 질의에 대해서 높은 일반화 능력을 지닌 자동 질의응답시스템 개발
○ 정보 검색 기술의 경우 CPU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하여, 산업용 시스템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해야 함
○ 별도의 데이터셋 구축 없이도 높은 성능 달성이 가능하며, 전문 용어 및 도메인에 특화된 표현에 대해서도 강인한 모델 개발
◼ 전체 내용
○ 이전 상담 기록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 고객과 상담을 진행했던 대화내역 및 요약을 데이터베이스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