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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차량 트랜스미션 내에서 야기되는 비선형 진동(Gear rattle 및 Whine) 특성 규명 및 신뢰도 높은 솔루션 도출을 위한 저가형 이동식 드라이브라인 시뮬레이터 개발 및 계측기법 개발
Development of a portable type low-priced driveline simulator and measurement methods to define characteristics of nonlinear vibration such as gear rattle and gear whine induced inside a vehicle transmission and to find out highly reliable solution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연구책임자 윤종윤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3-06
과제시작연도 2023
주관부처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2400005103
과제고유번호 1345362747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
DB 구축일자 2024-09-02
키워드 드라이브라인.비선형 진동.시뮬레이터.기어 래틀.클러치 댐퍼.Driveline.Nonlinear vibration.Simulator.Gear rattle.Clutch damper.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차량운전 조건 하, FF(Front engine Front wheel) 타입 트랜스미션에서 발생하는 비선형 진동 및 거동 특성을 구현할 수 있는 저가형 이동식 드라이브라인 시뮬레이터를 개발하는 것이다. 저가형 이동식 드라이브라인 시뮬레이터 개발을 통해서, 기존 고가의 드라이브라인 실험셋업에 따르는 가격적인 부담을 덜고, 해석결과에 치우쳐진 비선형 드라이브라인의 신뢰도를 높이며, 해석으로부터 얻은 시스템 개선 솔루션의 효율적인 Feedback 및 검증을 통해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 약 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3
  • 1.1. 연구 추진 배경 및 목적 ... 3
  • 1.2. 저가형 이동식 드라이브라인 시뮬레이터 개념 ... 4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6
  • 2.1. 연구의 최종 목표 ... 6
  • 2.2. 연차별 연구계획 및 내용 ... 6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7
  • 1) 연구수행 결과 ... 7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8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9
  • 6. 참고문헌 ... 9
  • 끝페이지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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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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