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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계명대학교 KeiMyu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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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성만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3 |
과제시작연도 | 2023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400007225 |
과제고유번호 | 171118312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4-09-09 |
키워드 | 메쉬쉐이더.파이프라인.mesh shader.pipeline. |
□ 연구개요
최종목표 : 게임을 위한 메쉬 쉐이더(mesh shader) 파이프라인을 이용한 실시간 디지펜 네이처(Digital Nature)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기법 개발
전체내용 : 새로운 메쉬 쉐이더 파이프라인(mesh shader pipeline)을 기반으로, 초목, 대기, 구름, 비, 군중과 같은 자연물을 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하고 이를 모바일 게임과 같은 실시간 어플케이션에 적용하기 위한 렌더링 기법을 개발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메쉬 쉐이더 파이프라인용 컬링(Culling)을 이용한 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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