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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상국립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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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학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3 |
과제시작연도 | 2023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400009502 |
과제고유번호 | 171118251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4-10-07 |
키워드 | 도심 항공 모빌리티.로터 공력.로터 소음.메타 모델.소음 저감.Urban Air Mobility.Rotor Aerodynamic.Rotor Noise.Meta Model.Noise Reduction. |
□ 연구개요
• 본 연구에서는 로터 시스템 기반의 도심 항공 모빌리티의 공력 성능과 소음 수준을 효율적으로 예측할 수 있는 전산공력-소음 연계해석자를 개발하고자 함.
• 상용 SW가 아닌 in-house 코드 기반의 전산공력-소음 연계해석자와 메타모델과 전역최적화 알고리즘이 결합된 형태의 최적설계 프레임워크를 독자적으로 개발함으로써 회전익 비행체 공력/소음/설계 분야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자 함.
• 저소음 설계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고효율-저소음 로터 블레이드 형상 설계와 로터-후류 간섭효과를 고려한 로터 간의 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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