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명지대학교 MyongJi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민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400009924 |
과제고유번호 | 171116787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5-01-20 |
키워드 | 연료전지자동차.최적화.다층 연료전지.비대칭 구조.밸런스오브플랜트.FCEV.Optimization.multi-layer fuel cells.assymetric structure.BOP. |
□ 연구개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비효율성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하여 새로운 방식의 다층 비대칭형 연료전지 시스템(Fuel Cell System) 구조 및 이를 운용하기 위한 딥러닝 기반 실시간 최적 에너지 분배 알고리즘(EMS)을 연구.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차년도 연구목표: 다양한 시내버스 운행조건을 섭렵할 속도 프로파일을 정의하고, 버스 모델링 및 용량매칭 수행.
1차년도 연구결과: 정의된 속도 프로파일을 바탕으로 새로운 FCEV 모델링을 실시하였고, 동적계획법을 바탕으로 최적의 구성요소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