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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화 정책 = Informatization policy, v.17 no.2 = no.63, 2010년, pp.86 - 103
김용규 (한양대학교(에리카캠퍼스) 경제학부) , 강임호 (한양대학교(에리카캠퍼스) 경제학부)
This paper computes the economic impact of handset subsidies using the recent Input-Output Tables and compares the results with other alternatives which telecommunications companies can choose. The first scenario is that telecommunications companies give handset subsidies to consumers and sales ag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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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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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단말기보조금이란? | 소비자단말기보조금(이하 단말기보조금이라 칭함) 은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에서 형성되어 단말기시장에서 단말기구입을 보조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자금이 다. 따라서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거래를 위축시키 지만, 단말기시장의 거래를 활성화시킨다. | |
소비자단말기보조금이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 소비자단말기보조금(이하 단말기보조금이라 칭함) 은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에서 형성되어 단말기시장에서 단말기구입을 보조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자금이 다. 따라서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거래를 위축시키 지만, 단말기시장의 거래를 활성화시킨다. 그렇다면 단말기보조금이 단말기시장의 거래를 얼마나 활성화 시키는지 <그림 1>을 통해 살펴보자. | |
단말기보조금의 목적은? | 이동통신사가 고객유치를 위해 단말기구입을 보조 하려는 목적으로 지급하는 단말기보조금은 일반적으로 모두 고객에게 귀착되는 것은 아니다. 그 중 일부 는‘대리점 및 판매점’ (이하 대판점)이 자신의 이동 통신서비스를 판매하도록 장려하는 인센티브로 사용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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