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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신재생에너지 = New & Renewable Energy, , v.1 no.2 2005년, pp.34 - 40
고재준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연료전지시스템개발팀) , 고행진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연료전지시스템개발팀) , 송민규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연료전지시스템개발팀) , 양유창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연료전지시스템개발팀) , 이종현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연료전지시스템개발팀)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는 운전시 정상적인 성능을 발현하기 위해서 전지 본체 조립 후 초기 활성화 운전이 필요하다. 이러한 활성화 운전을 통해 전해질 사이의 수소이온이동 통로, 반응가스가 반응할 수 있는 촉매까지의 이동 통로, 촉매층내의 전기적 연속성을 확보함으로 연료전지는 최적의 성능을 나타낼 수 있다. 본 연구를 통해 연료전지 활성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았고, 이를 통해 효과적이고 빠른 활성화 절차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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