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도서관학 교육은 도서관학 및 도서관의 발달에 따라 계속 성장해오고 있다. 교육은 현장의 요구에 대처해야할 뿐만 아니라 현실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 그래서 현장에서 쓰이는 실무기술의 훈련과 함께 도서관 현장의 실무를 넘어선 기초원리 및 철학이 교육되어져야 한다. 실무와 이론은 서로 균형을 이루면서 발전해야 하는데 도서관학 교육에서는 이 둘이 항상 갈등의 관계를 지속하여왔다. 그래서 이론과 실무의 격차를 메꾸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교과과정 및 학습방법을 조절하는 방안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 논문에서 필자는 실무학습방법에...
저자 | 정영옥 |
---|---|
학위수여기관 |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도서관학과 |
발행연도 | 1984 |
총페이지 | iv, 54p. |
키워드 | 도서관학 교육 실무교육 학습방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751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