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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항상성, 동식물 분류, 식물의 양분 생산에 대한 학생의 개념 형성과 오개념 형성 원인으로써 교사요인의 분석 원문보기


김수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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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 연구에 따르면 과학개념 학습에서 학생들이 많은 오개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러한 오개념은 쉽게 변화되지 않고 학생의 인지구조로 정착되어 새로운 개념 학습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며 또 다른 오개념을 유발한다. 따라서 효율적인 과학교육을 위해서는 과학개념에 대한 학생들의 개념형성과 오개념을 조사하고 이러한 오개념이 형성되는 원인을 밝히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생물학에서 가장 기초가 되면서 중요한 개념인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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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ent studies in science education have demonstrated that students across the educational sequence hold incomplete or inaccurate understandings of many biological concepts. These misconceptions have been shown to be pervasive, stable, and often resistant to change through classroom instruction. The...

Keyword

#항상성 동식물 분류 양분 생산 개념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수미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생물교육전공
발행연도 1997
총페이지 viii, 84p.
키워드 항상성 동식물 분류 양분 생산 개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380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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