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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기·말하기 능력을 중심으로 한 청화식 교수법과 전신반응교수법의 비교연구
(A) Comparative study between Audio-lingual Method and Total Physical response Method : with a focus on speaking and listening skills 원문보기


최세연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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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는 하나의 문화권으로 통합되어 가고 있으며 국제어로서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지고 있으나 우리 나라의 영어교육의 성과는 영어교육을 위해 쏟는 시간과 노력에 비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다고는 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종래의 영어교육에 대한 반성과 더불어 조기 영어 교육이 사회 각계 각층으로부터 새로운 대안으로 강력히 제시되었으며 1982년 이후 교육부가 초등학교에서 영어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권장한 이래로 1997년도부터 영어가 정규교과로 도입되어 3학년부터 연간 68시간씩 배우게 되었다. 이러한 결정은 치열한 국제 경쟁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라고 하겠다.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영어학습에서 청화식 교수법(Audio-lingual Method)과 전신반응 교수법(Total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globalized world, the meaning of national boundaries is no more important and English plays a critical role as the international language in this boundaryless world. As the situation, Everyone is highly aware of the importance of English education. However, average English skill of Korean is...

주제어

#듣기 말하기 청화식 교수법 전신반응교수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세연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발행연도 1999
총페이지 81p.
키워드 듣기 말하기 청화식 교수법 전신반응교수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74017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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