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과 한국 중학교 과학 교육과정중 생물영역에 대한 비교 분석적 연구
Comparative studies on biology course of middle school in japan and korea 원문보기


양정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과학교육전공(생물교육분야) 국내석사)

초록

우리나라 중학교 생물교육과정 개선의 자료가 되도록 하기 위하여 1981년에 발행된 일본 중학교 과학 교과서(新しい科學) 4권과, 현행 국내 교과서 3권의 내용을 검토하고, 비교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일본 중학교 과학 교과서는 1.2분야로 나누어져 있으며, 1분야에서는 화학과 물리 영역을, 2분야에서는 생물과 지학 영역을 다루고 있는데, 국내 교과서에 비해 물리 영역의 비중이 높다. 2. 교과 내용면을 볼 때 주제로서 일본, 국내 교과서 모두 구조와 기능, 다양성과 단일성, 생물과 환경 순으로 강조하고 있어서 다를바 없...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 improve the curriculum of biology of middle school, the contents of four Japanese science textbooks of middle school (New Science) published in 1981 and the recent editions of three Korean science textbooks were analyzed and compared each other. As the result, following findings were obtained: 1....

주제어

#중학교 과학교육과정 생물영역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정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과학교육전공(생물교육분야)
발행연도 1982
총페이지 vii, 62p.
키워드 중학교 과학교육과정 생물영역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74229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