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Characteristics of Web Site in Electronic Commerce on the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김진세 (韓南大學校 大學院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급변하는 글로벌 경쟁환경과 정보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인하여 전자상거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규모 또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전자상거래는 더 빠른 속도로 우리의 소비생활뿐만 아니라 마케팅 활동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전자상거래의 기업간 거래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반면 기업-소비자간 거래는 그렇지 못함에 해답을 찾기 위해 연구되었다. 먼저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구성요소, 그리고 특징 및 기대효과를 살표 본후 웹사이트 특성을 고찰하였다. 또 전통적인 소비자 구매행동과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구매행동을 비교 정리하였다. 끝으로 웹사이트 특성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lectronic Commerce has been being concerned about the global competition environment and IT which have been developing rapidly and the scale of the Electronic Commerce is growing fast. These days, the Electronic Commerce has great effects upon not only our consuming lives but also marketing act...

주제어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진세
학위수여기관 韓南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iv, 104p.
키워드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79826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