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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겹판스프링 (Leaf Spring)은 일반적으로 다른 스프링에 비하여 양호한 응력 분산 기능을 갖고 있어 하중지지에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현재도 자동차와 철도 차량의 현가 장치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그 강성과 감쇠 특성은 자동차의 성능을 좌우하기 때문에 이의 정확한 평가가 요구된다. 겹판스프링을 설계하기 위해 여러 가지 근사 계산식이 사용되고 있으나 이들은 판과 판사이의 마찰과 접촉특성을 무시하기 때문에 이들 식에 대한 정확도나 신뢰성이 떨어진다. 본 논문에서는 판과 판사이의 접촉효과와 마찰의 영향을 고려하기 위하여 접촉요소를 적용한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프로그래시브형 겹판스프링의 비선형 ...
The leaf spring is generally used effectively in load supporting because it has tension-diffused function in comparison with other springs. Nowadays the leaf spring is used widely in the suspensions of automobile and trains. The stiffness and the damping characteristics of the leaf spring being esse...
저자 | 안오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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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金永培 |
발행연도 | 2001 |
총페이지 | 43p. |
키워드 | 유한요소법 프로그래시브형 겹판스프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79958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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