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의류브랜드의 홈페이지 현황 및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 남성복 캐주얼 브랜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present situation & plan the hompage of domestic fashion brands 원문보기


김은숙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패션산업정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은 전 세계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어 모든 산업분야에서 정보전달과 마케팅의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본 연구는 국내 의류브랜드를 중심으로 홈페이지 현황을 분석하고 브랜드 홈페이지 이용 소비자를 연구, 분석하여 의류브랜드에서의 인터넷을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고자한다. /// 홈페이지 현황 분석은 국내와 미국의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추구목적에 따른 홈페이지 유형과 구성내용을 분석하고, 그 중 유형적 특징을 가진 국내 5개 사이트와 미국의 1개 사이트를 구체적으로 분석하였다. 소비자 조사는 N세대 남성 1000명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관련된 홈페이지 이용, 캐주얼 브랜드 홈페이지 방문 소비자의 특성, 캐주얼 브랜드 홈페이지의 전자상거래 활용 그리고 브랜드 및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 관한 내용에 대해 분석하였다./// 국내외 홈페이지 현황 분석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국내외 홈페이지는 브랜드 및 상품 홍보,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추구목적에 따라 정보전달형과 판매 목적형으로 유형을 분류해 보았으며, 정보전달형은 규모가 작은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 및 상품 홍보를 목적으로 하고, 판매목적형은 대기업과 최근에 런칭 신규 브랜드들이 주로 포함되었다. 대기업은 자사의 모든 브랜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전문쇼핑몰을 따로 운영하고 있고, 신규 브랜드들은 홈페이지 내에 쇼핑몰 기능을 첨가하거나 다른 쇼핑몰과 연계해 상품판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 브랜드별로 약간의 차이는 보이지만 회사 및 브랜드 소개, 상품 관련정보, 온라인카탈로그, 이벤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ternet is expanding fast around the world enough to establish its position as a new means of information delivering and marketing industries. In this study, the status of the internet homepage of local clothing brands and the users of such brands'' homepage were analyzed, and thus the new directio...

주제어

#인터넷 마케팅 캐주얼 브랜드 홈페이지 인터넷 소비자 특성 internet marketing casual brand hompage internet user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숙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산업정보전공
지도교수 고애란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vii, 73장
키워드 인터넷 마케팅 캐주얼 브랜드 홈페이지 인터넷 소비자 특성 internet marketing casual brand hompage internet user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0275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