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의류업계의 중국 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연구
Majoring in FT internet business launching strategy 원문보기


조현주 (덕성여자대학교 패션·텍스타일 비즈니스대학원 FT 인터넷 창업전략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중국은 WTO 가입이후 새로운 개혁-개방의 물결을 타고 제품의 품질과 브랜드를 중시하는 소비자 패턴으로 변하고 있다. 이러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서 국내 의류업계는 중국 소비자들의 기호와 시세에 맞게 체계적인 브랜드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세계적인 브랜드는 중국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국내의류업계는 생산에만 치중하고 제품개발에 소홀히 하여 세계시장에 내 놓을 만한 브랜드가 없는 실정이다. 이러한 사실을 보더라도 국내 의류업계는 하루라도 빨리 브랜드 세계화를 추진하고 중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trend of reformation and opening since China joined WTO, Chinese consumers are attaching greater importance to the quality and brand of goods. To advance the Chinese market, the domestic clothing industry must establish a systematic brand strategy in accord with the tastes and tendency of C...

주제어

#의류업계 중국진출 브랜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현주
학위수여기관 덕성여자대학교 패션·텍스타일 비즈니스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FT 인터넷 창업전략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iv, 76p.
키워드 의류업계 중국진출 브랜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6224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