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유아 영재교육의 필요성을 전제로 하여 보다 효율적인 영재교육을 위해서 유치원 학부모들이 유아 영재교육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인식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유아 영재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위와 같은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사회인구학적 변인에 따른 유치원 학부모들의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과영역에 대한 요구도는 어떠한가 ?
2. 영재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유치원 학부모들의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과영역에 대한 요구도는 어떠한가?
3.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과영역에 대한 요구도의 상관관계는 어떠한가?
본 연구에 참여한 대상은 울산시에 위치하고 있는 유치원에 재원중인 학부모 640명이다. 사용된 질문지는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유치원 학부모들의 인식(24문항)과 교과영역 요구도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18문항)으로 각 문항은 4점 리커드 척도로 구성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의 자료처리는 SPSS PC.+ 10.0프로그램을 사용하였고 영재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빈도를 백분율로 사용하였으며 가정환경변인 인식정도와 교과영역의 요구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변량분석을 사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유치원 학부모들이 지닌 유아 영재교육의 여러 효과나 요구도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재교육을 받으면 IQ와 창의성이 높아지고 아이에게 자신감을 키워줄 것이라는 인식이 높다. 반면에 영재교육을 받는다고 대인관계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자만심이 생기거나 영재교육을 못 받는 아이들에게 위화감을 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영재교육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영재라고 판별된 아이들만 받아야 된다는 데에는 반대의 인식이 높아서 영재교육이 영재를 위한 교육이 아닌, 조기에 영재교육을 시켜서 영재를 만들어 보려는 조기교육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영재교육을 위해서 국가 예산을 투자해야 하지만 그것이 국가의 지도자를 양성하거나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인식이 높다. 영재교육은 유치원에서도 필요하다는 인식과 영재교육의 올바른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버지 학력에 따른 인식 차이 분석결과 아버지의 학력이 전문대졸 이상인 경우 영재교육은 아이에게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고 영재라고 판별된 아이들만 영재교육을 받아야 된다고 보았다. 영재교육을 위해 잘 준비된 교사가 좋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영재교육을 실시해야 하며 영재교육을 위해 국가 예산을 투자해야 한다고 보았다.
어머니 학력에 따른 인식 차이 분석결과 어머니의 학력이 고졸 이하인 경우는 영재교육은 예·체능의 소질을 계발하고,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함이라는 인식이 높았다. 또한 영재교육은 아이에게 자만심을 키워 줄 수 있고 모든 아이가 다 영재교육을 받아야 된다는 인식이 높았다.
월수입에 따른 인식 차이에서는 월수입이 100~200만원 미만인 학부모들은 영재교육은 예·체능의 소질을 계발하는 것이라고 보았고 아이에게 자만심을 키워줄 수 있다고 보았다. 월수입이 200~300만원 미만인 집단은 학교성적이 좋아질 것이고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함이라고 보았다.
유아의 연령에 따라서는 연령이 높은 만 4~5세 집단에서, 영재교육을 받으면 학교성적이 좋아지고 좋은 대학에 ...
본 연구는 유아 영재교육의 필요성을 전제로 하여 보다 효율적인 영재교육을 위해서 유치원 학부모들이 유아 영재교육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인식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유아 영재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위와 같은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사회인구학적 변인에 따른 유치원 학부모들의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과영역에 대한 요구도는 어떠한가 ?
2. 영재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유치원 학부모들의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과영역에 대한 요구도는 어떠한가?
3.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과영역에 대한 요구도의 상관관계는 어떠한가?
본 연구에 참여한 대상은 울산시에 위치하고 있는 유치원에 재원중인 학부모 640명이다. 사용된 질문지는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유치원 학부모들의 인식(24문항)과 교과영역 요구도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18문항)으로 각 문항은 4점 리커드 척도로 구성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의 자료처리는 SPSS PC.+ 10.0프로그램을 사용하였고 영재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빈도를 백분율로 사용하였으며 가정환경변인 인식정도와 교과영역의 요구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변량분석을 사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유치원 학부모들이 지닌 유아 영재교육의 여러 효과나 요구도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재교육을 받으면 IQ와 창의성이 높아지고 아이에게 자신감을 키워줄 것이라는 인식이 높다. 반면에 영재교육을 받는다고 대인관계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자만심이 생기거나 영재교육을 못 받는 아이들에게 위화감을 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영재교육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영재라고 판별된 아이들만 받아야 된다는 데에는 반대의 인식이 높아서 영재교육이 영재를 위한 교육이 아닌, 조기에 영재교육을 시켜서 영재를 만들어 보려는 조기교육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영재교육을 위해서 국가 예산을 투자해야 하지만 그것이 국가의 지도자를 양성하거나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인식이 높다. 영재교육은 유치원에서도 필요하다는 인식과 영재교육의 올바른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버지 학력에 따른 인식 차이 분석결과 아버지의 학력이 전문대졸 이상인 경우 영재교육은 아이에게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고 영재라고 판별된 아이들만 영재교육을 받아야 된다고 보았다. 영재교육을 위해 잘 준비된 교사가 좋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영재교육을 실시해야 하며 영재교육을 위해 국가 예산을 투자해야 한다고 보았다.
어머니 학력에 따른 인식 차이 분석결과 어머니의 학력이 고졸 이하인 경우는 영재교육은 예·체능의 소질을 계발하고,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함이라는 인식이 높았다. 또한 영재교육은 아이에게 자만심을 키워 줄 수 있고 모든 아이가 다 영재교육을 받아야 된다는 인식이 높았다.
월수입에 따른 인식 차이에서는 월수입이 100~200만원 미만인 학부모들은 영재교육은 예·체능의 소질을 계발하는 것이라고 보았고 아이에게 자만심을 키워줄 수 있다고 보았다. 월수입이 200~300만원 미만인 집단은 학교성적이 좋아질 것이고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함이라고 보았다.
유아의 연령에 따라서는 연령이 높은 만 4~5세 집단에서, 영재교육을 받으면 학교성적이 좋아지고 좋은 대학에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보았다. 반면에 부정적 효과인 자만심을 키워줄 수 있다고 보았다.
어머니 취업상태에 따른 분석결과 전문직이나 교사직의 집단이 영재교육 기관에 대한 잘 준비된 교사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영재교육을 해야 한다는 데에 높은 인식을 보였으며, 영재교육을 위해 국가 예산을 투자해야 한다고 보았다.
성별에 따른 인식 차이 분석에서는 남자아이들 집단이 영재교육은 예·체능의 소질을 계발해주는 것으로 보았고, 영재교육을 못 받는 아이들에게 위화감을 조성할 것이며, 영재교육 대상은 모든 아이가 다 받아야 한다고 보았다.
아버지 학력에 따른 유아 영재교육의 교과영역 요구도에서는 전문대졸 이상의 아버지들이 사고력, 읽기, 노래영역의 교과에 대한 요구도가 높다.
어머니 학력에 따른 유아 영재교육의 교과영역 요구도에서는 전문대졸 이상의 어머니들이 사고력, 무용, 노래, 운동영역의 교과에 대한 요구도가 높다.
월수입에 따른 교과영역의 요구도에서는 월수입이 높을수록 사고력영역에 대한 요구도가 높고, 월수입이 낮을수록 쓰기 영역의 요구도가 높게 나타났다. 유아의 연령에 따른 유아 영재교육의 교과영역 요구도는 만 2~3세 유아가 만 4~5세 유아보다 사고력, 무용영역의 교과에 대한 요구도가 높다.
어머니 취업상태에 따른 유아 영재교육의 교과영역 요구도에서는 파트타임주부, 자영업, 주부, 전문직·교사 순으로 쓰기 영역에 대한 요구도가 높았고 독서영역에선 파트타임주부, 주부, 전문직·교사, 자영업 순으로 독서영역에 대한 요구도가 높았다.
성별에 따른 교과영역 요구도에서는 여자가 남자보다 창의성, 봉사정신영역의 교과에 대한 요구도가 높았다.
둘째, 영재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인식에서 영재교육의 경험이 있는 부모들이 영재교육에 대해 더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관심도 높게 나타났다. 영재교육 경험 유·무와 관련한 교과영역의 요구도 차이에서는 영재교육의 경험이 있는 부모들이 창의력, 사고력, 과학, 쓰기, 봉사정신, 말하기, 지도력 순으로 나타났고, 영재교육의 경험이 없는 부모들은 창의성, 사고력, 독서 봉사정신을 요구하고 있음이 나타났다. 이는 두 집단 모두 지적교육에 치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봉사정신이나 지도력의 교육도 원하고 있음으로 볼 수 있다. 쓰기, 읽기, 피아노, 바이올린, 노래(성악)영역은 영재교육의 경험이 있는 부모들이 유의미한 차이로 영재교육의 경험이 없는 부모보다 더 높게 나타났다.
셋째, 유아 영재교육의 인식과 교과영역과의 상관관계에서는 '영재교육은 영재라고 판별된 아이들만 받아야 한다'와 영재교육을 아이에게 시켜본 적이 있는 집단에서는 모든 교과영역과의 상관이 나타났다. '영재교육은 기회 평등교육이다'라고 인식한 집단에서는 어느 교과영역과도 상관이 나타나지 않았다. '모든 아이가 영재교육을 다 받아야 된다'라고 인식한 집단에서도 쓰기영역 외에는 다른 교과영역과 상관이 나타나지 않았다.
영재교육에서의 긍정적 효과를 인식하고 있는 집단들은 말하기와 읽기, 쓰기, 수학과 과학 및 창의성, 독서와 사고력, 그리고 예·체능과의 상관이 높았다. 특히 '영재교육은 예·체능에 소질 있는 아이들을 계발해 주는 것이다'라고 인식한 집단은 말하기와 쓰기, 독서와 읽기영역을 제외한 모든 예능영역과의 상관이 나타나서 영재교육과 예능교육과의 깊은 상관을 보여주고 있다.
본 연구는 유아 영재교육의 필요성을 전제로 하여 보다 효율적인 영재교육을 위해서 유치원 학부모들이 유아 영재교육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인식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유아 영재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위와 같은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사회인구학적 변인에 따른 유치원 학부모들의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과영역에 대한 요구도는 어떠한가 ?
2. 영재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유치원 학부모들의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과영역에 대한 요구도는 어떠한가?
3.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과영역에 대한 요구도의 상관관계는 어떠한가?
본 연구에 참여한 대상은 울산시에 위치하고 있는 유치원에 재원중인 학부모 640명이다. 사용된 질문지는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유치원 학부모들의 인식(24문항)과 교과영역 요구도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18문항)으로 각 문항은 4점 리커드 척도로 구성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의 자료처리는 SPSS PC.+ 10.0프로그램을 사용하였고 영재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빈도를 백분율로 사용하였으며 가정환경변인 인식정도와 교과영역의 요구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변량분석을 사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유치원 학부모들이 지닌 유아 영재교육의 여러 효과나 요구도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재교육을 받으면 IQ와 창의성이 높아지고 아이에게 자신감을 키워줄 것이라는 인식이 높다. 반면에 영재교육을 받는다고 대인관계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자만심이 생기거나 영재교육을 못 받는 아이들에게 위화감을 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영재교육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영재라고 판별된 아이들만 받아야 된다는 데에는 반대의 인식이 높아서 영재교육이 영재를 위한 교육이 아닌, 조기에 영재교육을 시켜서 영재를 만들어 보려는 조기교육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영재교육을 위해서 국가 예산을 투자해야 하지만 그것이 국가의 지도자를 양성하거나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인식이 높다. 영재교육은 유치원에서도 필요하다는 인식과 영재교육의 올바른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버지 학력에 따른 인식 차이 분석결과 아버지의 학력이 전문대졸 이상인 경우 영재교육은 아이에게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고 영재라고 판별된 아이들만 영재교육을 받아야 된다고 보았다. 영재교육을 위해 잘 준비된 교사가 좋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영재교육을 실시해야 하며 영재교육을 위해 국가 예산을 투자해야 한다고 보았다.
어머니 학력에 따른 인식 차이 분석결과 어머니의 학력이 고졸 이하인 경우는 영재교육은 예·체능의 소질을 계발하고,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함이라는 인식이 높았다. 또한 영재교육은 아이에게 자만심을 키워 줄 수 있고 모든 아이가 다 영재교육을 받아야 된다는 인식이 높았다.
월수입에 따른 인식 차이에서는 월수입이 100~200만원 미만인 학부모들은 영재교육은 예·체능의 소질을 계발하는 것이라고 보았고 아이에게 자만심을 키워줄 수 있다고 보았다. 월수입이 200~300만원 미만인 집단은 학교성적이 좋아질 것이고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함이라고 보았다.
유아의 연령에 따라서는 연령이 높은 만 4~5세 집단에서, 영재교육을 받으면 학교성적이 좋아지고 좋은 대학에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보았다. 반면에 부정적 효과인 자만심을 키워줄 수 있다고 보았다.
어머니 취업상태에 따른 분석결과 전문직이나 교사직의 집단이 영재교육 기관에 대한 잘 준비된 교사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영재교육을 해야 한다는 데에 높은 인식을 보였으며, 영재교육을 위해 국가 예산을 투자해야 한다고 보았다.
성별에 따른 인식 차이 분석에서는 남자아이들 집단이 영재교육은 예·체능의 소질을 계발해주는 것으로 보았고, 영재교육을 못 받는 아이들에게 위화감을 조성할 것이며, 영재교육 대상은 모든 아이가 다 받아야 한다고 보았다.
아버지 학력에 따른 유아 영재교육의 교과영역 요구도에서는 전문대졸 이상의 아버지들이 사고력, 읽기, 노래영역의 교과에 대한 요구도가 높다.
어머니 학력에 따른 유아 영재교육의 교과영역 요구도에서는 전문대졸 이상의 어머니들이 사고력, 무용, 노래, 운동영역의 교과에 대한 요구도가 높다.
월수입에 따른 교과영역의 요구도에서는 월수입이 높을수록 사고력영역에 대한 요구도가 높고, 월수입이 낮을수록 쓰기 영역의 요구도가 높게 나타났다. 유아의 연령에 따른 유아 영재교육의 교과영역 요구도는 만 2~3세 유아가 만 4~5세 유아보다 사고력, 무용영역의 교과에 대한 요구도가 높다.
어머니 취업상태에 따른 유아 영재교육의 교과영역 요구도에서는 파트타임주부, 자영업, 주부, 전문직·교사 순으로 쓰기 영역에 대한 요구도가 높았고 독서영역에선 파트타임주부, 주부, 전문직·교사, 자영업 순으로 독서영역에 대한 요구도가 높았다.
성별에 따른 교과영역 요구도에서는 여자가 남자보다 창의성, 봉사정신영역의 교과에 대한 요구도가 높았다.
둘째, 영재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인식에서 영재교육의 경험이 있는 부모들이 영재교육에 대해 더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관심도 높게 나타났다. 영재교육 경험 유·무와 관련한 교과영역의 요구도 차이에서는 영재교육의 경험이 있는 부모들이 창의력, 사고력, 과학, 쓰기, 봉사정신, 말하기, 지도력 순으로 나타났고, 영재교육의 경험이 없는 부모들은 창의성, 사고력, 독서 봉사정신을 요구하고 있음이 나타났다. 이는 두 집단 모두 지적교육에 치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봉사정신이나 지도력의 교육도 원하고 있음으로 볼 수 있다. 쓰기, 읽기, 피아노, 바이올린, 노래(성악)영역은 영재교육의 경험이 있는 부모들이 유의미한 차이로 영재교육의 경험이 없는 부모보다 더 높게 나타났다.
셋째, 유아 영재교육의 인식과 교과영역과의 상관관계에서는 '영재교육은 영재라고 판별된 아이들만 받아야 한다'와 영재교육을 아이에게 시켜본 적이 있는 집단에서는 모든 교과영역과의 상관이 나타났다. '영재교육은 기회 평등교육이다'라고 인식한 집단에서는 어느 교과영역과도 상관이 나타나지 않았다. '모든 아이가 영재교육을 다 받아야 된다'라고 인식한 집단에서도 쓰기영역 외에는 다른 교과영역과 상관이 나타나지 않았다.
영재교육에서의 긍정적 효과를 인식하고 있는 집단들은 말하기와 읽기, 쓰기, 수학과 과학 및 창의성, 독서와 사고력, 그리고 예·체능과의 상관이 높았다. 특히 '영재교육은 예·체능에 소질 있는 아이들을 계발해 주는 것이다'라고 인식한 집단은 말하기와 쓰기, 독서와 읽기영역을 제외한 모든 예능영역과의 상관이 나타나서 영재교육과 예능교육과의 깊은 상관을 보여주고 있다.
This study analyzes parents' attitude of the special education
for Gifted children. In order to get this goal, the questions were developed on following subjects.
1. Denolgraphic information of the household.
2. kindergarten parents' attitude on the specal education for the gifted.
3. kindergarten ...
This study analyzes parents' attitude of the special education
for Gifted children. In order to get this goal, the questions were developed on following subjects.
1. Denolgraphic information of the household.
2. kindergarten parents' attitude on the specal education for the gifted.
3. kindergarten parents' demands for variaus subjects they call for their children's curriculum.
4. kindergarten chilreis experience of special education.
Subjects were 640 parents of kindergartens in Ulsan city.
The questionnaire consisted of 42 questions of 4 point Likert scales. SPSS PC+was used for data analyses.
The results are as follows;
The first, Most of parents think that the special education has children to get the better IQ and creativity, and gives them the confidence. While they think that there is no relationship of the special education with their personal relations, but they can be rather conceited and they give a sense of unbelongingness to the others. They are very much opposed that it is better for children to take the earlier special education, and only the selected brilliant children should take it. That shows parents' wrong thought that the special education is the early education. They think that the nation should invest its budget into it and well-trained teachers should give children good programs under the authorities, but these are not necessarily to educate the nation's leaders or scientists. They think that children need to take the special education at the kindergartens, and they are anxious to get the good information of the special education.
among the group of the higher schooling and the higher incomes, the parents think that the special education gives their children the confidence and the only selected brilliant children should take the special education. They also think that the nation should invest their budget into it, and the well-trained teachers should take good programs to children under the authorities. They think that the boys had better be taught in the art and the physical courses. In the older parents group, they think, if children take the special education, they make good marks on the school and go to good university.
Fathers, who came from the college and over, want their children to be taught subjects of thinking power, reading and singing. While mother, who came from the college and over, want subjects of thinking power, dancing, singing and sports.
The higher incomes parents has, they prefer the field of thinking power. They want younger children to be taught subjects of thinking power and dancing. Mothers, who are at work, want subjects of writing and reading. Girls want fields of the creativity and the service spirit more than boys do.
The second, parents who had given the special education to their children, think that it has the positive effects. They also need to teach children the special education in kindergartens. They are anxious to get the correct informations of the education.
Parents who had given their children the special education, want creativity, thinking power, science, the service spirit, speaking and the leadership in order. They also prefer writing, reading, playing the piano and violin, and singing to other subjects.
The third, parents who had given their children programs geared for the gifted, answer that the only selected brilliant children should take the special education in all the subjects. The answer that the nation should invest their budget into it, is applicable to all the subjects, except fields of reading and writing. Parents, who think that the special education is the opportunity of equal education, don't say yes to all the fields. They, who think that every child should be special ally educated, say yes to only writing. They, who think that 'the special education is to develope their art and physical genius', say yes to all the art fields except speaking and reading. Their answers show that the special education is related with the art education.
This study analyzes parents' attitude of the special education
for Gifted children. In order to get this goal, the questions were developed on following subjects.
1. Denolgraphic information of the household.
2. kindergarten parents' attitude on the specal education for the gifted.
3. kindergarten parents' demands for variaus subjects they call for their children's curriculum.
4. kindergarten chilreis experience of special education.
Subjects were 640 parents of kindergartens in Ulsan city.
The questionnaire consisted of 42 questions of 4 point Likert scales. SPSS PC+was used for data analyses.
The results are as follows;
The first, Most of parents think that the special education has children to get the better IQ and creativity, and gives them the confidence. While they think that there is no relationship of the special education with their personal relations, but they can be rather conceited and they give a sense of unbelongingness to the others. They are very much opposed that it is better for children to take the earlier special education, and only the selected brilliant children should take it. That shows parents' wrong thought that the special education is the early education. They think that the nation should invest its budget into it and well-trained teachers should give children good programs under the authorities, but these are not necessarily to educate the nation's leaders or scientists. They think that children need to take the special education at the kindergartens, and they are anxious to get the good information of the special education.
among the group of the higher schooling and the higher incomes, the parents think that the special education gives their children the confidence and the only selected brilliant children should take the special education. They also think that the nation should invest their budget into it, and the well-trained teachers should take good programs to children under the authorities. They think that the boys had better be taught in the art and the physical courses. In the older parents group, they think, if children take the special education, they make good marks on the school and go to good university.
Fathers, who came from the college and over, want their children to be taught subjects of thinking power, reading and singing. While mother, who came from the college and over, want subjects of thinking power, dancing, singing and sports.
The higher incomes parents has, they prefer the field of thinking power. They want younger children to be taught subjects of thinking power and dancing. Mothers, who are at work, want subjects of writing and reading. Girls want fields of the creativity and the service spirit more than boys do.
The second, parents who had given the special education to their children, think that it has the positive effects. They also need to teach children the special education in kindergartens. They are anxious to get the correct informations of the education.
Parents who had given their children the special education, want creativity, thinking power, science, the service spirit, speaking and the leadership in order. They also prefer writing, reading, playing the piano and violin, and singing to other subjects.
The third, parents who had given their children programs geared for the gifted, answer that the only selected brilliant children should take the special education in all the subjects. The answer that the nation should invest their budget into it, is applicable to all the subjects, except fields of reading and writing. Parents, who think that the special education is the opportunity of equal education, don't say yes to all the fields. They, who think that every child should be special ally educated, say yes to only writing. They, who think that 'the special education is to develope their art and physical genius', say yes to all the art fields except speaking and reading. Their answers show that the special education is related with the art educatio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