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chool climate, role expectations, personality and socialization of the elementary principal 원문보기


최광표 (University of Kansas Educational Policy and Administration 국외박사)

초록

본 연구에서는 교장의 지도성행위를 사회화시키는 영향요인의 이해에 중점을두고 학교 풍토, 역할기대, 인성, 근속기간 사이의 상호관계를 설명하기 위한이론적 모형을 발전시킨후 설문조사맙�이를 검증 및 재정립하였다. 기존의연구 결과를 토대로 기본가설을 "교장의 지도성행위에 있씔별�역할기대의지배비율은 교장의 근속기간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 것이다. "라고 설정하옌뺐【냅�검증하기 위하여 미국 캔사스주 지역에서 무선표집에 의하여 선정된196개의 초등학교가대상에 포함되었으며, 최종 자료분석시에는 유효한 응답을한 142명의 교장과 707명의...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global nuclear nonproliferation regime (the NPT regime), based on the NPT, the IAEA, the UN, and the NSG, tends to rely on the supply-side strategic options such as export controls, diversion controls, and punitive sanctions. However, in spite of its remarkable achievements, the NPT regime revea...

주제어

#School climate role expectations personality elementary principa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광표
학위수여기관 University of Kansas
학위구분 국외박사
학과 Educational Policy and Administration
발행연도 1991
총페이지 xiv, 253 p.
키워드 School climate role expectations personality elementary principal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4315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