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he Ability of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typically developing language ability matched, cognitive ability machted, and chronological age matched children to respond to clarification requests 원문보기


백유순 (Ohio State University Education 국외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한국에 있는 정도의 정신지체를 가지고 평균발화길이가 3.0에서 5.3사이인 발달장애 유아들의 일련의 명료화 요구에 대한 반응능력을 조사하고 이를 비슷한 언어능력, 지적능력(정신연령), 생활연령을 가진 정상아동 세 그룹의 반응능력과 비교하기 위한 것이다. 네 그룹의 어린이들은 연구자가 제시한 그림카드 설명에 대한 세 번의 명료화 요구("응?". "뭐라구?". "잘 모르겠는데")에 대하여 반응하도록 하였다. 한 그룹당 15명씩인 ...

주제어

#typically developing language ability matched cognitive ability machted chronological age matched children developmental disabiliti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백유순
학위수여기관 Ohio State University
학위구분 국외박사
학과 Education
발행연도 1999
총페이지 xi, 155 p.
키워드 typically developing language ability matched cognitive ability machted chronological age matched children developmental disabilities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4445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