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한국어 쓰기 교육에서 분석적 평가 기준을 적용한 통합 피드백의 효과를 실험을 통해 검증하고, 이를 토대로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방안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먼저 1장에서는 본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을 밝히고 선행 연구를 검토하였다. 2장에서는 한국어 쓰기 교육의 통합 피드백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공고히 하기 위하여 한국어 쓰기 교육의 원리와 한국어 쓰기 피드백의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살펴보았고, 이를 토대로 분석적 평가 기준을 적용한 통합 피드백의 틀을 제안하였다. 이어 3...
저자 | 김이연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장경준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113 p. |
키워드 | 한국어 쓰기 통합 피드백 분석적 평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87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