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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M 점수를 이용한 고객 반응 분석
(A) Customer Response Analysis using RFM scores 원문보기


박병훈 (中央大學校 大學院 統計學科 統計學專攻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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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비즈니스 세계에서 고객 중심의 관점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CRM의 개념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하여 제품의 개별적인 판매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를 인식하는 것이라는 사실로부터 출발한다. 성공적인 CRM을 위하여, 고객세분화는 매우 중요한 과제이며, RFM점수는 고객세분화의 기준으로써의 가치가 기대된다. RFM점수는 가장 최근에 구입한 것이 언제인가에 대한 최근성과 구입의 빈도, 그리고 구입에 사용한 금액에 근거한다. 본 논문에서는 RFM점수와 더욱 상세한 행동자료 각각에 대하여 마케팅 캠페인의 반응에 있어 고객의 성향을 분석하였다. 이 연구는 SPSS사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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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modern business world, customer focus is increasingly important. The concept of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arises from the fact that to be successful, businesses must manage not only the processes of production and distribution but also the customer relationships themselves. For success...

주제어

#통계학 FM 점수 RFM scor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병훈
학위수여기관 中央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統計學科 統計學專攻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45p.
키워드 통계학 FM 점수 RFM score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4838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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