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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개발력이 부족한 국내 제약기업의 신제품 전략은 크게 신약의 도입, 제네릭의약품의 개발, OTC의약품의 개발 등으로 요약된다. 의약분업 실시 후 해외 신약의 도입 여건이 악화되고 정부의 고가약 사용에 대한 억제책도 강화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제네릭의약품의 개발은 신제품 개발전략으로서 그 중요성이 더해질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의약품시장에서 제네릭의약품의 시장점유율 결정변수를 파악함으로써 국내 제약기업의 제네릭의약품 개발전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 따르면 시간이 흐를수록 오리...
저자 | 임진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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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中央大學校 醫藥食品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産業藥學專攻 |
발행연도 | 2002 |
총페이지 | v, 57 장 |
키워드 | 산업약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49712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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