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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함수와 퍼지 논리를 이용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과 시험 능력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정회인 (신라대학교 컴퓨터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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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학습자 스스로가 학습 능력을 조절하고 학습 능력과 시험 능력 평가를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및 시험 능력 평가 방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및 시험 능력 평가 방법은 삼각형 타입의 소속 함수와 퍼지 논리를 이용하여 학습 능력과 시험 능력의 소속도를 계산하고 각각에 대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및 시험 능력 평가 방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및 시험 능력 평가 방법은 삼각형 타입의 소속 함수와 퍼지 논리를 이용하여 학습 능력과 시험 능력의 소속도를 계산하고 각각에 대해 퍼지 등급도를 부여하였다. 학습 능력의 소속도와 시험 능력의 소속도에 대해서 퍼지 관계의 연산 및 합성에 의해 최종 소속도를 계산하고 퍼지 등급도를 결정하여 학습자가 학습 능력의 소속도와 시험 능력의 소속도 및 최종 퍼지 등급도를 분석하여 스스로 학습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제안된 연구 내용을 인터넷 정보 검색사 필기 과목에 적용하여 구현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thesis, I propose the self-directed learning and test-performing abilities assessment method to evaluate the learning and the test-performing abilities in which learners can not only control their own learning abilities for themselves, but also judge objectively learning and test-performing ...

주제어

#컴퓨터교육 퍼지논리 자기주도적학습능력 시험능력평가 웹기반학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회인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컴퓨터교육전공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iv, 43장
키워드 컴퓨터교육 퍼지논리 자기주도적학습능력 시험능력평가 웹기반학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5046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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