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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종대교 주탑 하부구조의 설계와 시공에 관한 연구
A Study of Design and Construction of Substructure for the Main Tower of Yongjong Grand Bridge 원문보기


朴顯九 (中央大學校 建設大學院 地盤工學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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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영종도에 건설되고 있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도심을 연결하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구간중 연육교인 영종대교 (총연장 4,420m)가 착공되어 2000년 11월 28일 개통을 목표로 공사 마무리에 한창인 바 이 영종대교중 중앙부 550m 연장의 현수교 주탑 기초공법으로 뉴매틱케이슨공법을 본격적으로 채용하게 되었다. 뉴매틱케이슨공법은 케이슨 저부를 슬라브로 막아서 작업실을 만들고 이 작업실 내부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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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ring constructing the substructure, installing Pneumatic Caisson, of the Main Tower of Yongjong Grand Bridge, the instrumentation system by Load cells, Strain gauges and Piezometers resulted in the following conclusions; 1. During being sunken the Caisson, the distribution of ground reaction chang...

주제어

#영종대교 뉴매틱케이슨 

학위논문 정보

저자 朴顯九
학위수여기관 中央大學校 建設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地盤工學
발행연도 2000
총페이지 x, 118 p.
키워드 영종대교 뉴매틱케이슨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5523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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