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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추상적 표현을 중심으로한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에 관한 연구 : 영화 배너광고 제작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최경아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 정보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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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타이포그래피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발산하고 있다. 지면을 통한 타이포그래피 다지인에서도 기능적 타이포 그래피의 직각적이고 구성적인 원리 뿐만 아닌 자유롭고 유희적인 실험적 타이포그래피 작업들이 그 풍부함을 더한다.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은 단순한 요소로부터 시작하여 복잡한 구조로 발전해 나가고 그 포맷을 조직하는데 있어서 여러 요소들과 서로 밀접한 상관 관계를 가지며 처음부터 전체에 이르기 까지 일관성있게 통합되어진다. 컴퓨터의 등장과 함께 급속한 발전을 보인 멀티미디어와 뉴미디어는 시청각 매체의 발달을 촉진 시켰고 이로인해 진정한 실험적인 타이포그래피의 의미가 확대되었고 기술적으로 보다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 졌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world of typographic design was enlarged as the media to communicate information moved to the range of information due to digital revolution and the appearance of multimedia. Typographic design is maximizing communication of meaning between context of it and audio-visual effect. As the developme...

주제어

#추상적 표현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배너광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경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정보디자인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ii, 40p.
키워드 추상적 표현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배너광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5872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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