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수업이 중학생의 학업 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중학교 3학년 '멘델의 유전 법칙'과 '중간 유전'단원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Multimedia Instruction using Simulation on Achievement and Attitude toward science of Middle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이종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생물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고 이를 적응한 수업이 중학생의 학업 성취도와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연구 대상은 중학교 3학년 학생 142명으로, 실험 집단은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수업을 실시하였고, 통제 집단은 전통적인 강의식 수업을 하였다. 연구 단원은 중학교 과학 「유전과 진화」 단원으로 5차시에 걸쳐 수업 처치를 하였다. 수업 처치 이전에 학업 성취도와 과학에 대한 태도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실험 집단에서 컴퓨터에 대한 태도 검사를 실시하였다. 수업 처치 후 각 학습 집단에 대해 다시 학업 성취도와 과학에 대한 태도 검사를 실시하여 사전·사후 검사 결과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the researcher developed multimedia teaching ;learning materials using. simulation and applied those to the science class. Then, the researcher investigated the effect of multimedia instruction using simulation on achievement and attitude toward science of middle school students. 'The...

주제어

#컴퓨터 시뮬레이션  #멀티미디어 수업  #학업 성취도  #멘델의 유전 법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종순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생물교육전공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x, 145p.
키워드 컴퓨터 시뮬레이션, 멀티미디어 수업, 학업 성취도, 멘델의 유전 법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5912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