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화학실험의 안전교육 연구
(A) study on safety education in chemical laboratories in high schools 원문보기


김대환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화학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화학실험실은 여러 종류의 실험기구와 시약 등 잠재적으로 위험한 물질을 다루게되기 때문에 경험이 부족하고 미숙한 다수의 학생들이 공동으로 실험을 하다보면 항상 안전 사고의 위험성을 내포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이 연구는 고등학교 학생들이 실험실에서 보다 안전한 실험학습을 통해서 새로운 과학적 경험과 과학에 대한 흥미 및 더 나아가 과학 하는 즐거움을 갖게 하기 위해서 실험실 안전교육에 관해 과학교육현장 실험평가에 참여한 경기도 인문계 고등학교 80...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chemical laboratories have potential dangers involving many kinds of experimental equipments and chemical reagents, there are ever-present safety accident possibilities when a number of inexperienced and unskilled students conduct an experiment together. To help students enjoy science, new sci...

주제어

#실험실 안전교육  #실험평가  #안전사고  #보안경착용  #약품 취급법  #safety education in chemical laboratories  #evaluation on the field education  #safety accidents  #wearing protective glasses  #handling of chemical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대환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화학교육학과
지도교수 여철현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iii, 64p.
키워드 실험실 안전교육, 실험평가, 안전사고, 보안경착용, 약품 취급법, safety education in chemical laboratories, evaluation on the field education, safety accidents, wearing protective glasses, handling of chemical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6152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