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서비스 가입전환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of service churn 원문보기


이은형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지속적으로 전체 산업에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서비스산업에 있어 이탈고객의 관리는 기업경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은 신규고객을 유치하는데 드는 막대한 비용의 손실을 막을 수 있으므로, 기업의 수익성 증대에 긍정적 효과를 미치게 되기 때문이다. 성숙기 시장에 들어선 이동전화 서비스산업은 신규고객을 유치하기 보다 기존 가입자들의 이탈을 막는 것에 마케팅 전략을 집중해야 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가입전환 의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서비스 만족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taining the switching customers plays an important role on the business management in the service industry which is now increasing its scale rapidly. To maintain the present customers can reduce marketing cost which is spent in acquiring new consumers and therefore would have positive influence on...

주제어

#서비스 가격 서비스 품질 사회적 효용 서비스 만족 가입전환 service price service quality social utility situational variable service satisfaction switiching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은형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완수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iii, 86 p.
키워드 서비스 가격 서비스 품질 사회적 효용 서비스 만족 가입전환 service price service quality social utility situational variable service satisfaction switiching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61682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