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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세분화를 위한 데이터마이닝 기법 비교
(A) Comparison of Datamining Techniques for Customer Segmentation 원문보기


조혜정 (東亞大學校 大學院 경영정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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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기술의 발달과 기업 간 경쟁의 심화로 인하여 기업은 대규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데이터베이스 내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을 세분화하고 특정 고객층을 표적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차별화된 접근방법으로 제공하려는 시도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대량의 데이터에서 유용한 정보를 추출해 내는 방법으로 데이터마이닝(Datamining)이 주목받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고객세분화를 데이터마이닝 관점에서 예측세분화와 군집세분화로 분류하고, 예측세분화를 위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he develop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keen competition between companies, Companies have constructed a large database, segmented customers in use of the data of database and they are trying to offer specially targeted customers the distinguished goods by means of the distinguished met...

주제어

#고객세분화 데이터마이닝 데이터마이닝 기법 Customer Segmenta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혜정
학위수여기관 東亞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정보학과
발행연도 2001
총페이지 v, 70p.
키워드 고객세분화 데이터마이닝 데이터마이닝 기법 Customer Segmenta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394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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