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초등학교에서의 수행평가 실시 현황과 교사들의 인식 분석
Elementary School Teachers' Present Situation and Perception of Performance Assessment in Seoul 원문보기


이수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우리 나라 서울시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행평가 실시 현황과 수행평가에 관한 전반적 인식을 분석하고 그 실시와 인식에 따르는 문제점을 파악하여 교육현장에서 수행평가가 실천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뤄지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위하여 설정된 연구문제로 첫째,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행평가 실시 현황(연수 실태, 실시 절차의 수준, 실시 종류와 사용의 이유) 파악, 둘째, 초등학교 교사들의 전반적 수행평가에 관한 인식(정의, 교과와의 관련성, 실시현황, 지원현황) 분석, 셋째, 초등 교사들의 수행평가의 효과에 대한 만족도, 넷째, 교사 특성에 따른 수행평가 실시 현황 및 인식의 차이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서울시 초등학교 교사를 연구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research into the present conditions of performance assessment and its overall perception of the elementary school teachers in Seoul, and to analyze those issues related to the performance assessment, and eventually to make an alternative proposal for more practicable...

주제어

#서울시  #초등학교  #수행평가  #교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수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발행연도 2000
총페이지 xi, 94p.
키워드 서울시, 초등학교, 수행평가, 교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17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