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악치료 활동이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정혜영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음악치료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자폐아동을 대상으로 세 가지 음악활동 (즉흥연주, 노래 부르기, 리듬연주)이 상호작용 증가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연구의 대상은 자폐진단을 받은 평균 연령이 5세인 2명의 아동을 선정하였고 2003년 3월-4월까지 1회의 사전 검사와 매주 3세션 총12회 동안 실시하였으며 각 세션은 5분씩 총 25분으로 구성되었다. 모든 세션을 마치고 10일 이후 추후 조사 1회 실시하였고 사전 검사와 추후 검사는 기관의 심리치료사와 함께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상호작용의 문제 행동을 보인 아동이 ...

주제어

#음악치료 자폐아동 사회 상호작용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혜영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치료학과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 72p.
키워드 음악치료 자폐아동 사회 상호작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665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