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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년(IMF) 이 후 국내 의류 시장은 유통 형태와 소비자의 구매 형태의 큰 변화를 가져왔다. 주 5일 근무의 확산과 스포츠, 레저에 대한 관심 확대 등의 사회 변화로 캐쥬얼 시장이 확대되었고 유행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구매 성향은 중저가의 캐쥬얼 시장을 포화 상태에 이르게 하였다.
이러한 중.저가의 캐쥬얼 의류는 치열한 경쟁 아래 2002년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대안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 대안으로 동일한 가격 전략과 유통 구조를 가져가면서 차이점으로 상품과 브랜드 컨셉에 트랜드(감성)가 반영되는 감성 캐쥬얼이라는 죠닝이 중?저가 캐쥬얼 시장에 다양한 컨셉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감성 캐쥬얼의 대두로 진열되어 있는 상품이 반드시 팔리는 양적의 시대에서 타 매장, 타 브랜드와 차별화 되는 상품을 찾는 구매 형태의 변화가 도래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다양해진 중?저가 캐쥬얼의 새로운 브랜드는 차별화 되는 ...
저자 | 신혜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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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의상예술학과 패션디스플레이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x,10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0018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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