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로그분석을 통한 고객행동과 고객가치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s Action and Customer's Value Using Log analysis 원문보기


장윤경 (亞洲大學校 大學院 경영정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 비즈니스의 급속한 확산은 고객의 활동공간을 가상공간으로 끌어냄으로 해서 고객의 행동패턴에 많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인터넷 벤쳐 기업들은 인터넷 고객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대처하기보다는 고객의 양적인 확보에 치중한 결과 수익 측면에서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객의 유지관점에서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지만 대부분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이전의 연구들로 인터넷의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으며 또한, 고객충성도와 수익과의 상관관계를 명확히 설명하지 못하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기존 연구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사이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객들의 활동화 정도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behavior pattern of customers changes in the on-line environment. However, since most of Internet venture companies try to increase the quantity of customer rather than grasp their propensity, there are lots of difficulties to generate revenues in the on-line business. Although, there exist trem...

주제어

#인터넷 마케팅 로그분석 고객행동 고객가치 소비자조사 고객평생가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윤경
학위수여기관 亞洲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정보학과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iv, 51p.
키워드 인터넷 마케팅 로그분석 고객행동 고객가치 소비자조사 고객평생가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0161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