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백화점 VMD(visual merchandising) 마케팅에 관한 사례연구 : In store promotion 매체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유봉준 (건국대학교 패션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마케팅차원에서 볼 때 내점한 소비자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발신하여 소비자와의 컨택포인트(Contact Point)상에서 보다 많은 혜택을 주어 마케팅목표를 달성하고 점포의 이미지를 구축하면서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적인 새로운 개념의 통합된 매체들이 필요하게 되었다. 백화점과 같은 대규모 소매점은 일반대중매체인 신문광고보다는 DM이나 전단, 점내에서 이루어지는 VMD(디스플레이, POP)등이 구매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는 많은 연구결과가 있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dem marketing requires integrated media of new concept which greatly benefit consumers on contact points by sending consistent messages to them. This helps them to achieve marketing objectives and establish images of stores. These integrated media also need to be satisfactory in costs efficiency. ...

주제어

#백화점 VMD VISUAL MERCHANDISING 마케팅 STORE PROMOTION 매체 패션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봉준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마케팅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ⅵ, 76p.
키워드 백화점 VMD VISUAL MERCHANDISING 마케팅 STORE PROMOTION 매체 패션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0400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