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낚시대 소비자의 구매결정유형이 구매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the Buying Behavior by the Fishing Rod Consumer's Buying Determinant Style 원문보기


임철승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이론적 고찰과 실증적 조사를 병행하여 이루어졌다. 이론적 고찰에서는 소비자행동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과 선행연구를 고찰하였다. 그리고 실증조사에서는 낚시대 구입시 중요시하는 구매결정요인을 이용하여 구매결정유형을 추출하고 구매자특성변수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봄으로써 낚시대 판매업자들의 마케팅 전략에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조사대상은 부산경남지역의 낚시꾼들에 한하여 조사자가 직접 설문지를 개발, 배포, 회수하였다. 설문내용을 보면 인구통계적 문항과 구매행태에 관한 문항은 명목척도로 하였고, 구매결정요인과 제조회사 선호도, 정보탐색에 대한 문항은 5점 리커트로 나타내었다. 설문지는 528부가 회수되어 실제분석에 505부가 사용되었으며, 수집된 자료의 분석은 개인 컴퓨터용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lassify the customer according to their buying determinant variables in using fishing rod and to identify their characteristics, their information search behavior type, and their brand preferences which are useful for manufacturing companies. This study has been rese...

주제어

#낚시대 구매결정유형 구매행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철승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마케팅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59p.
키워드 낚시대 구매결정유형 구매행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1581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