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청취 이해력"의 향상을 위한 듣기 중심 수업 모형을 개발하고 그것을 교실 수업에 적용하였을 때 나타나는 제반 현상을 고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 개발한 단계별 듣기 수업 모형은 크게 4단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인 발음 듣기 단계에서는 한어 병음 카드를 통하여서 성모, 운모를 습득하게 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학생 스스로가 발음을 정확하게 내며 발음 규칙을 터득할 수 있다. 또 노래 가사를 통하여서 성조를 익히고 손동작으로 4성을 표시함으로 성조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 2단계인 단어 듣기 단계에서는 중국어 한자 카드와 한어 병음 카드를 함께 가지고 학습함으로써 시청각적으로 학습능률과 ...
저자 | 여혜경 |
---|---|
학위수여기관 |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중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 64p. |
키워드 | 중국어 교육 고등학교 듣기수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16548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