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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는 기술+감성의 시대로서 이 둘의 장벽을 모두 극복해야 글로벌 일류기업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최근 화장품 업계에도 나노, 바이오등 신기술과 소비자의 감성에 대응한 퓨전제품이 눈에 뛰게 증가한 듯 하다. 또한, 화장품 업계가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시도하면서 광고. 홍보효과를 얻어내고 있는걸 보면 이제 화장품을 비롯한 뷰티산업을 문화적인 측면에서 바라봐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예전의 사치품목으로 여겨지던 화장품이 이제 여성뿐 아니라 어린이, 남성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어지고 있고, 또 소비자들의 욕구도 고급화, 다양화, 차별화됨에 따라 앞으로 화장품 산업은 더욱 발전할 것이고 이미 들어와 있는 수입제품들은 물론 외국 기업들의 국내 진출도 대거 증가하여 화장품 시장 규모는 점차 커지면서 경쟁 또한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들을 대처하기 위해서는 우선, 국가가 정책적으로 지속적인 연구와 ...
저자 | 윤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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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향장품학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i, 32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2328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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