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논문의 연구목적은 `수행평가`를 영어교수의 하나의 전략으로서 활용하여 학습자들에게 얼마만큼의 학습효과를 가질 수 있게 할 수 있는지에 관한 것이다. 연구 실험을 위하여 고등학생 12명으로 구성된 4개의 반을 나눠서 수행평가의 여러 가지 방법들을 영어 지도 방법의 전략들로 적용해 보았다. 전략으로서의 수행평가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학습자는 물론 교사까지도 학습의 능률적인 측면들을 확인하고, 영어 교수학습에 있어서 전략활용의 효과를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개별 학습자 능력과 학습수준에 따라 사용하는 전략이 다르며 그 효과도 다르게...
저자 | 김영옥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v, 61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2329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