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영어회화 교과는 실생활의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내용 및 활동 중심의 수업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의 향상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그러나 교육 현장에서는 실용적 언어능력 습득을 위한 다양한 과업중심 수업과 평가에 대해 필요성을 느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실제 적극적으로 시행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본 연구는 영어회화 교과의 목적에 맞는 수업과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업 모형을 개발하여 경기도 소재 H 고등학교 2학년 25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참여 과업중심 수행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가 학생들의 과업중심 수행평가에 대한 정의적인 인식과 학업 성취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과업중심 수행평가의 타당성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경기도에서 근무하시는 고등학교 영어교사 62명과 251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업중심 평가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여 과업중심 수업-평가를 설계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과업중심 수행평가 실시 후 학생들의 평가에 대한 인식 변화를 확인하기 위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과업중심 수행평가의 실시를 통한 학생들의 성적 ...
저자 | 김혜주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인철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 115장 |
키워드 | 과업중심 평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874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