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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다변화되는 매체환경 속에 새롭게 등장한 인터넷이라는 매체가 실제적으로 여타 매체에 비하여 어떠한 이용실태를 보이는 지를 먼저 살펴보고 이러한 인터넷의 여타 매체에 대한 이용실태의 상관관계가 실제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동기에 의하여 수용되는지를 이용충족이론을 통하여 살펴보고 이러한 매체 수용동기가 인터넷 광고 수용과정에서 한 매체의 부상이 타 매체의 하락으로 이어지는지를 상대적 불변성 가설을 통하여 이론적으로 접근해 보고 실제 우리나라 기업의 브랜드 캠페인을 통하여 인터넷의 타 매체에 대한 효과 내지는 효율성을 검증해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본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발견하였다. 첫째, 2002년 12월 현재 26,270,000명에 이르는 인터넷 이용자는 전 인구 중 56.6%가 인터넷을 이용하며 이용시간, 이용률, 그리고 ...
저자 | 정인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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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마케팅전공 |
지도교수 | 김동훈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v, 51p. |
키워드 | 매체 광고 광고수용자 마케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2525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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