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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불과 몇 년 사이에 정보통신의 발전과 파급효과는 우리의 하루 생활 전반을 지배하였으며 정보의 양은 바쁜 현대인을 더욱 바쁘게 만든 장본인이 되고 있다. 그런데 이런 정보통신의 발전이 곧 질적인 발전을 동반하지는 않은 것 같다. 건전한 도덕성 함양과 바람직한 사회 생활을 저해하는 불건전 정보에 대한 증가는 이전 사회에서는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문제들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그 해악의 파급효과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컴퓨터와 친구가 된 초등학교 아동들에게도 이에 대한 역기능의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제 7차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초등학생의 정보통신윤리 의식과 교사들의 정보통신교육에 대한 생각을 조사해 본 결과는 아래와 같다. 1. 현 7차 교육과정에서 주당 1시간씩 실시하고 있는 ...
저자 | 노은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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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신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윤리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74p. |
키워드 | 초등학생 정보통신 윤리의식 윤리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3430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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