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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영업지원시스템을 활용하기 위한 eCRM 모델링 구축
An eCRM model for car business support system 원문보기


이주용 (中央大學校 情報大學院 컴퓨터소프트웨어學科 정보보호 및 인터넷專攻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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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자동차의 차별화가 별로 없었던 매스 마켓이 지배적인 경제 상황에서는 기업이 생산만 하면 수요를 창출할 수 있으므로 대규모 생산 능력이 시장에서 우위를 지킬 수 있었고 고객을 별도로 관리할 필요가 없었다. 하지만, 현재는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 수와 다양한 차종의 출시로 인해 자동차는 이미 공급 과잉이 된 상태이다. 또한, 국내는 1가구당 1대의 자동차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제 자동차는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고 신규 수요 보다는 재구매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한 시점에서 고객을 점유하는 기업만이 살아 남을 수 있게 되었다.

이를 위해 고객과의 일대일(One to One)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주는 고객 관계 관리인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 등장하게 되었다. CRM은 고객과의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여 고객생애가치를 높여서 결국에는 자사차의 재구매를 촉진하는 전략으로서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CRM은 영업사원 활동,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주용
학위수여기관 中央大學校 情報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學科 정보보호 및 인터넷專攻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x, 20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5262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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