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술관 마케팅 전략으로서 교육에 관한 연구
(A) Study of education as art museum marketing strategy 원문보기


김현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조형예술학부 (조형예술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는 문화의 시대로, 문화가 사회발전의 중심이 된다. 21세기, 사회는 과거의 산업 중심의 생존권 사회에서 문화 소비 사회로 변하게 되면서, 세계는 이미 치열한 문화경쟁시대에 돌입했으며, 이제 국가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열쇠는 창의력과 독창성 향상이다. 이러한 시점에 미술관은 그러한 기능과 역할에 부응할 수 있는 자원의 보고이며, 한편으로 이것이 미술관의 미션이기도 하다. 지식기반사회 도래, 주 5일 근무제 도입, 고령 사회로의 진입, 과학의 발달 등의 현재 시대적 상황은 적극적으로 여유시간을 즐기기를 원하고, 자신을 위해 재투자하며 즐거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관의 변화를 낳았다. 또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21^(st) Century being the cultural era, culture has become the core of the social development. As the society in the 21^(st) Century has changed from industry oriented society of the past to the present culture consumption society, the world has already reached the period of fierce culture compe...

주제어

#미술관마케팅  #교육연구  #미술관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수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형예술학부 (조형예술학전공)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x, 101p.
키워드 미술관마케팅, 교육연구, 미술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5414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